비가 내리는 오늘, 나의 소중한 시간을 즐기다

오늘은 비가 내린다는 예보를 듣고 어떤 사람들은 실망하고 집에만 있기로 결정했을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이런 날에도 즐거움을 찾으려고 마음먹었다. 그래서 나는 우산을 챙기고 집 밖으로 나섰다.

비 내리는 길을 걸으며, 비가 내리는 소리와 빗방울이 땅에 떨어지는 모습에 정말로 기분 좋은 감정이 들었다. 비 오는 날씨의 낭만은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쓸쓸한 음악과 함께 걸어가는 것 마저도 멋지게 느껴진다.

비 내리는 공원에 도착해서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했다. 나무 사이로 비가 스며들어 오면서 싱그러운 풀들을 향한 빗방울들이 휙휙 흐르는 모습이 정말로 아름다웠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작은 호수가 나타났다. 비가 내리면서 호수의 물결이 일렁거리며 반짝이는 빗방울들을 담아내었다. 그 모습은 정말로 아름다웠다. 먼지가 사라진 공기와 어우러지면서 공원의 풍경은 더욱 눈부셨다.

더 이상 걸어다닐 수 없다는 생각에 내린 비 속으로 내 신발을 벗어 던지고 다리 접어서 호수 가까이 앉아 있었다. 비는 꾸준히 내리고 있었다. 머리를 비에 젖히고 비를 느끼는 즐거움을 더 키웠다. 비 내리는 소리와 함께 나도 빗방울이 되어 호수로 떨어지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담배를 피우며 빗물을 내가 마시려고 물병을 열고 빗소리와 함께 나의 입안으로 빗물이 스며들 때, 사람은 천장에 닿으려는 듯이 지금까지 몰랐던 매혹적인 기분을 느꼈다.

비 오는 날의 분위기는 나에게만 있다는 듯이 조용하고 평온하다. 주변 사람들은 빚어내는 바람 소리 또는 비 내리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나만 사랑하는 사람이 떠올랐다. 비 내릴 때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만난다면 그 사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빗물에 비친 내 얼굴은 외로워 보이지만, 나를 향한 비가 얼굴을 적시면서 깨끗한 내면을 만들어줄 것 같았다.

비 내리는 오늘, 나의 소중한 시간은 정말로 즐거움으로 가득 찼다. 날씨가 나에게 허락하지 않을 수도 있는 일상에서 벗어나 비 오는 날을 모두 행복하게 보낼 수 있었다는 점이 정말로 감사했다. 날씨에 상관없이 주어진 순간을 최대한 소중히 여기고 즐기는 것은 정말로 값진 경험이라는 것을 느꼈다. 다음에도 비가 오는 날, 나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즐길 수 있기를 소망한다.